매일 바이오가 마시는 제형으로 당 함량을 줄인 드링크(Drink) 3종과 떠먹는 제형으로 저지방이 특징인 딜라이트(Delight) 2종 등 그릭요거트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매일유업
매일 바이오가 마시는 제형으로 당 함량을 줄인 드링크(Drink) 3종과 떠먹는 제형으로 저지방이 특징인 딜라이트(Delight) 2종 등 그릭요거트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매일유업

국내 최초로 락토프리 그릭요거트를 선보인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가 마시는 제형으로 당 함량을 줄인 드링크(Drink) 3종과 떠먹는 제형으로 저지방이 특징인 딜라이트(Delight) 2종 등 그릭요거트 신제품을 내놨다. 소비자 편의를 돕고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다.

15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rink(드링크)'는 별도의 스푼 없이 한 손으로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고단백에 평소 우유의 유당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락토프리 그릭요거트 제품으로 당 함량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총 3종으로 설탕을 무첨가한 '무가당 플레인'과 당 함량을 25% 낮춘 '플레인' 및 '바나나' 중 선택할 수 있다.


또 다른 신제품인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elight(딜라이트)'는 떠먹는 제형으로, 플레인과 바나나 2종 중 선택할 수 있다. 고단백 및 락토프리에 저지방이 특징이다. 한 제품 당 80g 용량으로, 단백질 5g을 섭취할 수 있다.

신제품들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판매채널을 더욱 확대해 갈 계획이다.

매일유업은 이번 그릭요거트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할인행사 및 증정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오는 5월6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제품과 더불어 상하목장 유기농 그릭요거트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구매 시 파우치 형태인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to go' 제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신제품 구매자 중 100명을 선정해 요거트 유청분리기 등 경품들을 증정하며 포토리뷰 작성자 전원 N포인트 증정 등 구매자 대상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 관계자는 "그릭요거트를 즐겨 먹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편의성까지 더해 그릭요거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먹을 수 있도록 마시는 타입의 드링크 제품을 포함한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신제품들을 새로 선보였다"라며 "누구나 일상적으로 그릭요거트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영양성분과 맛, 제형까지 차별화한 다양한 그릭요거트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