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28일 일산고등학교(학교장 안계현)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협력해 직업계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해외 취업 연계 사업인 '케이무브(K-Move) 스쿨'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28일 일산고등학교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공동으로 직업계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해외 취업 연계 사업인 '케이무브(K-Move) 스쿨'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케이무브(K-Move) 스쿨'은 해외 기업이 필요로 하는 어학 능력과 직무 역량을 맞춤형으로 교육하고, 성공적인 해외 취업까지 연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주관의 청년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폭넓은 해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에게는 자녀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설명회에서는 '케이무브(K-Move) 스쿨'과 연계된 '대만 뷰티 미용 실무자 과정'의 차별화된 현장 실습 프로그램이 중점적으로 소개돼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대만 뷰티 미용 실무자 과정'은 헤어 디자인 실무 과정 17명, 미용 실무 과정 16명을 최종 선발하고, 연계 교육형 현장 실습 이후 해외 취업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선발 학생들은 14주간 400시간의 실무 교육과 어학연수를 받는다.

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김혜리 과장은 "이번 설명회로 학생들이 해외 취업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하며, "'케이무브(K-Move) 스쿨' 사업을 포함해 도내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