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홀딩스가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1648억원, 영업이익 1289억원을 기록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홀딩스가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1648억원, 영업이익 1289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5.7%, 55.2% 증가한 수치다.

1분기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해외 사업의 높은 성장세에 힘입어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함께 증가했다. 글로벌 리밸런싱 전략의 효과로 서구권의 매출 규모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중화권도 사업 효율화로 흑자 전환했다.


국내 사업은 전년 대비 2.4% 증가한 5773억원의 매출과 0.6% 증가한 49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은 서구권에서 주요 브랜드의 높은 성장세가 지속되며 전년 대비 40.5% 증가한 47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주, EMEA, 기타 아시아 지역의 매출 성장과 함께 코스알엑스 편입 효과, 중화권 흑자 전환 등이 반영돼 영업이익도 120.5% 증가했다.

올해 1분기에도 미주와 EMEA 지역의 성장세가 이어졌다. 우선 미주 지역에서는 브랜드와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변화되고 코스알엑스 편입 효과가 더해지며 전체 매출이 79% 증가했다. 주력 브랜드인 라네즈, 이니스프리, 설화수가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에스트라가 미국 시장에 신규 진출하며 전반적인 판매 호조가 이어졌다. EMEA 지역에서도 전체 매출이 3배 넘게 성장했다.


아시아에서는 중화권의 흑자 전환 및 기타 아시아 지역의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이 실적을 견인했다. 중화권은 플랫폼 거래 구조 개선 및 비용 절감 효과로 흑자 전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