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아이센스, 연속혈당측정기 中 의료기기 허가 획득 소식에 강세

아이센스의 연속혈당측정기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서 의료기기 제품 등록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다.

19일 오전 10시30분 기준 아이센스는 전일 대비 3200원(10.00%) 오른 3만5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는 264개 의료 기기 제품 등록 승인에 대한 발표를 했다. 이 중 아이센스의 혈당측정기가 포함됐다. 2000년 설립된 아이센스는 혈당 측정기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체외진단 전문기업이다. 당뇨병 환자와 정상인들이 혈당수치를 자신이 직접 측정할 수 있게 해주는 혈당측정기기와 병원용 장비인 현장진단기기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한다

혈당측정기기는 자가혈당측정기(BGM)와 연속혈당측정기(CGM)로 나눠진다. 자가혈당측정기는 손가락 끝에서 피를 내어 혈당값을 측정하는 기기이고 모든 당뇨 환자군에 사용된다. 연속 혈당 측정기는 센서를 피부 아래 피하지방에 위치시켜 연속해서 혈당값을 측정하며 1형 당뇨 환자와 중증의 2형 당뇨 환자에게 활용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산 1호 연속혈당측정기(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CGM) '케어센스 에어'에 대한 품목허가를 받았다. 아이센스는 케어센스 에어에 대해 국내에 출시된 연속혈당측정기 중 가장 소형에 가벼워 착용감이 우수하고 가장 긴 사용 기간(15일 연속 사용)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