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전문점 담꾹이 신메뉴 3종과 추석 시즌 한정 메뉴 2종을 출시했다. /사진=담꾹
밀키트전문점 담꾹이 신메뉴 3종과 추석 시즌 한정 메뉴 2종을 출시했다. /사진=담꾹

밀키트전문점 담꾹이 신메뉴 3종과 추석 시즌 한정 메뉴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담꾹의 신메뉴는 ▲시원한 생칼제비 ▲한돈 양념갈비 ▲가마솥 순대국 등 3종이다. 시원한 생칼제비는 쫄깃한 칼국수와 수제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팽이, 새송이, 느타리, 표고 등 4가지버섯과 배추 등 다양한 채소로 우려내 시원하고 깊은 국물이 일품이다. 한돈 양념갈비는 신선한 한돈을 비법 간장 양념으로 재워 육질이 부드럽고 굽기에 최적화 된 두께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가마솥 순대국은 사골을 가마솥에 끓여 더 깊고 진한 국물에 들깨, 토종 순대와 야들야들한 머릿고기를 가득 담았다.


담꾹 추석 시즌 메뉴는 한정메뉴로 추석에 어울릴만한 일품 수제 모듬전과 일품 소갈비찜을 준비했다. 일품 수제 모둠전은 손포식 동태전, 황금비율 깻잎전, 동그랑땡, 오색산적으로 구성됐다. 국내산 돈육과 야채, 호주산 청정우육을 사용했다. 일품 소갈비찜은 부드러운 육질의 두께 3㎝ 호주산 청정우를 특제 양념에 재워 깊은 풍미와 감칠맛이 고루 베인 간편 찜갈비다.

담꾹 관계자는 "외식이 아니더라도 집에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를 구성했다"며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배달과 외식 지출에 큰 부담이 되는데 가을 별미와 추석 대표 메뉴들을 좀 더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