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라이프가 마케팅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맥주를 판매하기 시작했다./사진=교원라이프
교원라이프가 마케팅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맥주를 판매하기 시작했다./사진=교원라이프


교원라이프가 고품격 장례 전문 브랜드 '교원예움' 전용 맥주 '내곁에일'을 출시했다.

21일 상조업계에 따르면 교원라이프는 이날부터 교원예움 장례식장에서 내곁에일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내곁에일은 교원라이프가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카브루와 공동 개발한 맥주로 전국7개 교원예움 장례식장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내곁에일이란 상품명은 우리말 '내곁'과 맥주 종류인 '에일)'을 합쳐 만들었다. '내 곁에 계시던 고인을 아름답게 추모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교원라이프와 협업한 카브루는 국내 1세대 수제맥주 브랜드로 각종 맥주 대회에서 20회 이상 수상한 바 있다. 내곁에일은 독일 되멘스에서 공수한 액상 바이젠 효모로 제조한 독일식 밀 맥주 바이젠이다.

특유의 바나나 향과 정향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거품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원라이프는 교원예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하는 중이다. 편백나무 찜기를 이용한 수육과 젊은 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에서도 인기가 높은 닭강정을 도입하는 등 식음료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는 중이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고인을 추모하기 위해 귀한 시간과 걸음을 해주는 조문객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고자 하는 유족들의 마음을 반영하기 위해 신메뉴 개발과 식음료(F&B)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좋은 식재료와 전문적인F&B서비스 관리, 시니그처 메뉴 및 상품 개발 등을 통해 교원예움 고객들에게 특별함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