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싱’은 첫 해외 대회 출품인 지난 2월 미국에서 개최된 ‘2013 달라스 모닝뉴스 & 텍사스 소물리에 와인대회’에서 라이스와인(Rice Wine)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3월 미국에서 개최된 ‘샌디에이고 국제와인대회’에서 스파클링 후르츠 와인(Sparkling Fruit Wine)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최근에는 지난 3월 23일~2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린 ‘제20회 컨슈머 와인대회’ 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연이어 해외 품평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국순당 캔막걸리 ‘아이싱’이 미국에서 개최된 주요 국제와인품평회에서 3연속 수상을 한 것.
이런 호평을 바탕으로 국순당 ‘아이싱’은 올해 1월 중국에 첫 수출을 개시한 이후 벌써 영국 독일 스위스 캄보디아 등 총 5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캐나다 브라질 칠레 베트남 싱가포르 러시아 호주 등 총 15개국에 수출이 확정되고 선적을 기다리고 있다.
국순당은 ‘아이싱’ 개발 단계부터 세계적인 주류 트랜드인 저알코올 및 RTD(Ready To Drink) 콘셉트로 개발해 기존의 아저씨 술 같은 막걸리의 속성인 텁텁하다는 개념을 완전히 탈피했다. 일반막걸리(6%)보다 알코올도수를 2% 낮춘 4%로 개발해 맥주와 경쟁할 수 있도록 한 것. 여기에 자몽과즙을 첨가해 뛰어난 청량감과 발효주 특유의 상큼함으로 안주 없이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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