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들이 혁신을 통해 독창적이고
![]() |
현재 마미로봇의 주력 제품은 로봇청소기. 마미로봇의 로봇청소기 뽀로는 로봇청소기 하부에 물걸레를 달아 올해 처음 실시한 홈쇼핑 방송에서 10회만에 8500여대를 판매할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물걸레 기능 장착, 핸드 청소기 포함 등 한국 주거 생활에 가장 적합한 ‘한국형 로봇청소기’ 이지만 가격은 30만원대 후반으로 대기업 제품의 절반 수준이라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었다는 평가.
마미로봇 연구소의 서홍태 이사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꼭 필요한 기능으로 구성된 실속형 가전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 현재 가전 시장의 가장 큰 특징” 이라며 “이러한 이유로 한국형 기능과 대기업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인 로봇청소기 뽀로가 불황에 더욱 강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마미로봇은 로봇청소기 뽀로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 먹거리를 위한 다양한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가정용 로봇청소기보다 용량, 파워를 확대하여 긴 머리카락이나 대형 쓰레기까지 청소할 수 있도록 미용실, 공장 등에서 사용될 업소 청소용 로봇을 개발 중인데, 더 많은 쓰레기를 흡입하면서도 브러쉬, 필터에 먼지나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농작물 관리 로봇은 비닐하우스에서 로봇이 농작물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 것으로 로봇 손을 이용하여 좁은 비닐하우스에서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
또 수중 선박 청소용 로봇도 개발 중인데 이 로봇은 선박 하부에 달리 따게비와 같이 배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수중 부착물을 제거하는 것으로 선박 하부에 달라붙어 강한 모터힘으로 부착물을 제거하며 움직이게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