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브랜드 경쟁력! 불황에 맞서다!

많은 이들이 제2의 인생을 성공적으로 보내기 위해 치열한 창업시장에 뛰어 든다.
오늘과 같이 경쟁자가 많은 창업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가진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고기요리는 불황에도 끄떡없는 대표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으며 같은 아이템이라도 브랜드 경쟁력이 있는 곳이 유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렴한 원재료를 통해 무조건 싼 가격으로 공급해 경쟁력에서 점수를 따오던 식의 많은 외식사업 업체들이 고급화된 고객의 입맛에 부응하기엔 요즘 고객의 입맛이 호락호락하지는 않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적인 고급화를 추구하기보다 강한 브랜드 경쟁력으로 고객들의 구매의욕을 높이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찾는 것이 우선이다.

하지만 무수히 많은 외식프랜차이즈 업체들 중 어떤 브랜드가 경쟁력이 있으며 소비자들의 재방문을 유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지 객관적인 시각에서 찾아내기가 어렵다.

서민음식의 대표메뉴 ‘감자탕’, 그 수많은 브랜드 중에서 단골 고객들이 먼저 창업문의를 할 정도로 고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가진 강한 브랜드가 있다.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건강감자탕 전문브랜드 男다른감子탕(이하 남다른감자탕, ㈜보하라 대표 이정열)이다.

남다른감자탕 하면 떠오르는 것은, 기존의 감자탕 브랜드와는 다른 남다른감자탕만의 특별한 메뉴구성과 인테리어 컨셉이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이를 매출로 직결시키는 남다른감자탕만의 매력은 한 번의 매장 방문으로도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쉽게 느낄 수 있다.

대부분의 감자탕브랜드는 해장국, 전골 등의 단일화된 메뉴구성으로 고객들에게 식상함을 주고 있는 반면에, 건강감자탕전문브랜드 “男다른감子탕’은 몸에 좋은 다양한 한약과 고가의 식재료 달팽이의 사용으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맛과 건강을 한 번에 선사할 수 있는 색다른 건강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세계3대음식재료로 손꼽히는 달팽이를 주재료로 한 본좌탕, 본좌뼈전골은 자체 개발을 통해 특허 받은 메뉴로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여신뼈찜, 황후미인전골, 여자탕, 남자와함께라면 등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맞춘 새로운 메뉴를 계속적으로 개발하여 출시하고 있다.

무엇보다 카페보다 더 카페같은 인테리어로 기존의 남루한 감자탕집 분위기를 싫어하던 젊은 여성층의 사랑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가스스토브를 사용하지 않고 전기인덕션을 사용함으로써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였고 식사시 깔끔한 상차림으로 쾌적한 환경까지 제공한다.

男다른감子탕의 관계자는 “예비창업자나 업종전환을 계획하고 있다면 안정적이고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는 창업아이템을 고르는 안목도 필요하다.”고 전했고 “건강감자탕 男다른감子탕은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되는 남다른 브랜드 경쟁력으로 기나긴 불황을 강하게 맞서고 있다.”고 전했다.

남다른 서비스와 경쟁력을 통해 단골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오고 있는 남다른감자탕은 8월 신메뉴 ‘남자와함께라면’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들로 기존고객들과 새로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