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007년 7월에 서울 건대에서 1호점 오픈한 닭강정 전문점 프랜차이즈 '강정이기가막혀(www.gangjung.com)'은 현재 290개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30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강정이기가막혀는 그동안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를 운영하였으나, 올해 처음으로 드라마 PPL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개시키는 성과를 이뤘다.
강정이기가막혀는 최근 공격적인 PPL로 브랜드력을 강화시키고 있는 대표적인 닭강정 전문 프랜차이즈이다.
최근 종영된 SBS주말드라마 '원더풀마마'에서 여주인공인 이청아가 시작하는 사업으로 노출, 단순한 장소 제공이 아닌 스토리 속에 브랜드를 녹여 넣었다.
드라마 촬영 장소로 활용된 강정이기가막혀 성남 상대원점과 어린이대공원 인근 구의중곡점에는 이청아와 김지석의 팬들이 줄을 잇고 있다. 주인공이 먹었던 메뉴인 '떡볶이강정, 기막힌강정 '등의 제품은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드라마 방영을 기점으로 매출액과 고객 수가 20% 증가하기도 했다. PPL효과를 톡톡히 누린 셈이다. 이후에도 강정이기가막혀는 드라마 제작지원을 통해 꾸준히 PPL 마케팅을 펼칠 예정에 있다.
강정이기가막혀는 자체 R&D센터 개발자들이 매 시즌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메뉴 만들기에 고심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기막힌강정이다. 천연원료 사용해 유지방 함량이 낮고 다이어트에 좋은 제품이다.
이외에도 강정이기가막혀 가맹점주들의 효율적인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본사와 가맹점이 공동으로 기획한 지역 밀착형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지역밀착 마케팅인 LSM (Local Store Marketing) 전략은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위해 본사와 가맹점주가 함께 기획하는 것으로 상생 경영을 위한 전략이다.
뿐만 아니라 강정이기가막혀는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지속적으로 반복하고 가맹점주들의 눈높이에 따른 1:1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