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터파크가 발표한 10월2주 e-Book동향에 따르면 베스트셀러 작가의 소설이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연애지침서 등 심리 관련 도서도 눈길을 끌었다.
10월 2주 베스트셀러 1위는 출간과 동시에 순위권에 진입한 <묵향 30>이 차지했다. 가을을 맞아 호쾌하고 역동적인 판타지 소설을 원하는 독자들의 선택을 받아 출간 2주 만에 베스트셀러 정상에 오른 것. <묵향> 시리즈는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꾸준한 독자의 지지를 받아 온 국내 판타지 문학의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또 조정래 작가의 <정글만리>는 3위, 5위, 7위를 기록해 금주에도 시리즈 전편을 10위권에 올렸다. 출간 이후 한달 동안 시리즈 3권 모두를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려놓는 기염을 토하고 있는 것. 이미 올해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정글만리>는 소설의 주된 독자층인 여성뿐 아니라 남성 독자들까지 사로잡으며 가을까지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정글만리> 시리즈와 김진명 작가의 <고구려5>(10위)와 함께 꾸준히 베스트셀러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더글라스 케네디의 <빅 픽처>(14위)와 <더 잡>(20위)역시 높은 순위를 유지했다.
한편 금주에는 <관계의 힘>(6위)을 비롯해 <그 남자의 새빨간 거짓말>(8위) 등 심리 관련 도서가 20위권 내에 대거 진입하며 인기를 얻었다. 연인들의 계절인 겨울이 오기 전에 연애를 시작하려는 독자들이 관련 도서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분석.
<관계의 힘>은 <바보 빅터>로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깨우쳐 준 저자 레이먼드 조의 최신작으로, 가정과 학교, 회사 등 다양한 인간관계 속에서 가장 두렵다고 느끼는 배신과 상처를 받기 앞서, 스스로 행복해지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천재 포커이자 심리 게임 전문가 이태혁의 <사람의 마음이 읽힌다>(9위)는 나를 숨기고 상대를 읽어내는 심리 기술을 전해주는 책으로, 지난 주에 이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 기술과 보다 사인을 읽는 방법,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혹의 심리 기술과 승부사의 심리 법칙까지 사람의 심리와 관련된 다양한 기법과 기술을 전달하고 있다.
그리고 <그 남자의 새빨간 거짓말>(8위)과 <30일 안에 내 사람 만들기>(11위)는 이성의 호감을 사는 방법과 상대방의 말이나 행동을 통해 그의 마음을 읽어내는 방법을 담고 있다.
![]() |
제공=인터파크 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