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으로 고객 유혹..

가을은 오래 전부터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불릴 만큼 식욕이 왕성해 지는 계절이다. 그만큼 식품업계에 있어 가을은 신메뉴 출시, 프로모션 등이 가장 활발한 때이기도 하다.

최근 식품업계는 식욕과 감성의 계절 가을을 겨냥해 문화나 여가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문화 마케팅을 적극 도입하고 나섰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인 '카페베네'는 11월 베네데이 이벤트로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베네데이’는 카페베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매월 6일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의 티켓은 카페베네 홈페이지(http://www.caffebene.c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메인의 베네데이 이벤트를 클릭 후 멤버십 인증과 함께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티켓은 1인당 최대 10매까지 한정 판매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VIP석은 78,000원, R석은 66,000원, S석은 48,000원, A석은 30,000원이다.


MPK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홈메이드 뷔페 레스토랑 제시카키친도 삼성카드와 연계하여 '떠나자! 나폴리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11월 3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행사기간 내 삼성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결제와 동시에 전체 금액의 최대 50%가 포인트로 차감되는 동시에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다.

추첨을 통해 나폴리 여행권(1명), 이태리 명품 브랜드 FENDI 스카프(2명), 제시카키친 외식상품권 1인 2매(26명)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25일(월) 제시카키친 홈페이지(http://www.jessicakitchen.co.kr)를 통해 공개된다.

이 밖에도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커리전문점 로코커리에서는 ‘슈퍼스타K5 세트’ 메뉴를 선보이며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M.net ‘슈퍼스타K5’의 생방송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0월 31일(목)까지 진행한다.

‘슈퍼스타K5 세트’ 주문 후 CJ ONE카드를 적립하는 모든 고객들이 이벤트대상이며, 추첨을 통해 ‘슈퍼스타K5 결승전’ 방청권 1인 2매(3명), ‘슈퍼스타K’ 합격자 티셔츠(40명) 등을 선물로 준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31일(목) 로코커리 홈페이지(http://www.lococurry.com)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