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시장에서 개인구매자 비중이 처음으로 6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한때 70% 가까이 차지했던 법인고객의 구매 비중은 40% 미만으로 떨어져 수입차 대중화 시대가 열리고 있음을 알리고 있다.
2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 1~10월 판매된 수입차 13만239대 중 개인이 구매한 차는 7만8571대로 60.33%를 차지했다. 법인 구매분은 5만1558대로 39.67%에 그쳤다. 법인의 구매 비중이 40% 아래로 떨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의 판매 유형을 보면 기업체 회장이나 사장, 임원 등의 업무용 차량으로 수입차가 주로 팔렸고. 2006년의 경우에는 이 비중이 66.0%까지 올라가기도 했다.
수입차 대중화 패턴 변화로 인해 대중차 브랜드인 폭스바겐이 올해 처음으로 개인 판매에서 부동의 1위 브랜드인 BMW를 제쳤다.
개인 고객 중 연령대별로는 30~40대가 수입차시장을 이끌면서 증가세도 가장 높았다.
‘회장님차’ 이제 옛말…수입차 개인구매 비중 60%↑
노재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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