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강호동이 ‘짬뽕’ 먹방을 선보인데 이어 겨울철 신메뉴로 ‘짬뽕’을 출시해 화제다.

프랜차이즈 강호동의 치킨 브랜드 ‘강호동 치킨678’은 지난 11월 ‘얼큰짬뽕’과 ‘나가사키짬뽕’ 2종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매출 상승에 일조하고 있다.

앞서 강호동은 KBS 2TV 예능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짬뽕을 폭풍 흡입하는 장면을 연출하면서 ‘원조 먹방’을 선보인데 이어, 매서운 한파와 고객의 요청에 맞춰 겨울철 신메뉴 ‘짬뽕’을 선보였다.
강호동, 치킨집서 짬뽕을?...
▲ KBS2TV '예체능' 모습 (사진제공=육칠팔)

특히, 일반 치킨 매장에서는 보기 드문 독특한 ‘짬뽕’ 메뉴를 선보이자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인기를 끌었고 전국 200여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한 달 사이 전체 매출이 13%가량 상승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얼큰 짬뽕’과 ‘나가사키짬뽕’은 닭과 돼지 사골을 우린 육수에 풍성한 해물과 각종 야채를 넣어 담백하면서도 얼큰한 맛이 일품으로 ‘강호동 치킨678’의 특징인 청양고추를 넣어 칼칼하면서도 개운한 한국식 ';짬뽕';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강호동 치킨678’은 강호동이 지분을 보유한 ㈜육칠팔의 치킨 브랜드로 ‘고추치킨’을 비롯 ‘불고기갈릭치킨’, ‘눈물맵닭’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포진해 인기를 얻었으며, 전국 가맹점 300호점을 돌파했다. 

강호동, 치킨집서 짬뽕을?...
▲ 강호동 치킨 신메뉴 얼끈짬뽕(사진제공=육칠팔)

지난해 농식품 파워 브랜드 ‘농식품부장관상’을 비롯 올해 국가생산성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표창하면서 그 우수성을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