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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 아울렛은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열번째 아울렛이자 세번째 프리미엄 아울렛이다.
이천 아울렛은 연면적은 18만4000m², 영업면적은 5만3000m²으로 아시아 프리미엄 아울렛 중 최대 영업면적을 자랑한다. 기존의 아시아 최대였던 일본 고텐바 프리미엄 아울렛의 영업면적(4만4600 m²)보다 8400m²가량 더 큰 규모다.
영업면적뿐 아니라 아시아 최대 브랜드를 자랑한다. 에트로, 폴스미스, 코치, 질샌더 등 해외 유명브랜드를 비롯해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탠디, 미샤, 구호, 폴로, 빈폴, 나이키, 아디다스 등 인기 브랜드 353개가 입점한다. 이 중 에트로, 콜롬보 노블파이버, 바이네르, 사만사타바사, 블루독, 파타고니아, 나파피리, 템퍼 등 31개 브랜드는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하는 것이며, 독일 프리미엄 주방식기 브랜드인 '휘슬러'는 세계 최초로 아울렛에 매장을 낸다.
또 이천 아울렛은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품목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문관'을 대폭 강화했다. 탠디, 미소페, 바이네르 등 21개 인기 구두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구두전문관 '슈 앤 슈 플러스'(Shoe&shoe+), 주방·식기 전문관 '테이블 웨어 콜렉션'(Tableware Collection), 아동·유아 전문관 '키즈몰', 란제리 전문관 등이 마련됐다.
특히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체험형 이벤트를 상시로 운영한다. 우선 도공과 함께 도자기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전을 진행하며, 재방문시 완성본을 증정한다. 오픈 첫 주말(13~15일)에는 '도자기 소원의 벽'을 만드는 데 참여할 수 있다. 도자기 타일에 2014년 새해 소원을 적으면 재벌 과정을 거친 후 '소원의 벽'에 전시된다(선착순 600명 한정).
인기 레저 스포츠 체험존에서는 각 시즌의 인기종목을 직접 즐겨볼 수 있다. 3대 동계 스포츠인 '루지썰매', '스노보드', '아이스 하키 체험존'이 운영된다. 이 외에도 밴드 연주, 캐릭터 퍼레이드, 마임 공연 등이 매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밀빛초계국수, 스시인스시(수제초밥), 글램핑(미국 정통식 레스토랑) 등 식음료 매장은 45개 입점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