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2013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자사의 롯데닷컴 페이스북(www.facebook.com/lottecom.fan)이 SNS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롯데닷컴 페이스북은 콘텐츠의 독창성과 ‘박스녀(Box+女)’ 캐릭터를 활용한 전달력 그리고 세련되고 일관된 이미지 사용, 소비자의 관점에서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고객과의 소통창구로 페이스북을 이용한 특징이 있다.

롯데닷컴 페이스북, 뭐가 다를까..
▲ 롯데닷컴 페이스북 (사진제공=롯데닷컴)

2012년 2월 오픈한 롯데닷컴 페이스북은 배송박스를 뒤집어 쓴 ‘박스녀’ 를 화자로 삼아 오픈 닷새 만에 팬 5,000명을 돌파해 화제가 됐다. 

소셜 캐릭터가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 가능한 에피소드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것이 비결이다. 

이런 평가는 이달 초에 개최된 ‘2013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받았다.

웹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결과에 따라 올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 및 소셜미디어를 선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 UI/UX, 기술, 콘텐츠, 브랜드, 프로모션, 마케팅, 서비스 8개 부문에 걸친 40개 평가지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