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프리미엄 레스펍 치어스(www.cheerskorea.com)가 지난 4일 덕성여자대학교 행정동 2층 회의실에서 여대생들의 꿈을 응원하며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학기당 200만원씩 5년 동안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하는 덕성여대 시각디자인학과 재학생 중 대상자를 선정하여 지원될 예정이다.
![]() |
치어스 정한 대표는 “13년 전 밑바닥부터 시작하여 실전 경험을 통해 성공을 향한 꿈을 하나씩 이루며 치어스를 프리미엄 레스펍으로 키워왔고 앞으로 더 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학생들이 꿈을 향해 어려움 없이 학업에 정진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며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치어스는 패밀리레스토랑과 호프가 결합된 레스펍으로 직장인들의 회식공간은 물론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신개념 외식 공간이다.
또 지난 14일 경기도 고양시 강강술래 늘봄농원점에서 ㈜강강술래(김상국 사장·왼쪽)와 동원대학교 호텔조리과(학과장 정수식)는 한식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맺고 긴밀한 교류를 진행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김상국 강강술래 사장은 “젊은층의 한식 기피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근무인력의 노령화 및 경쟁력 약화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며 “앞으로 학생들에게 한식의 비전을 보여주고 졸업 후 진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강술래는 지난 2011년부터 대학생 한식체험단과 인턴십 프로그램, 외식청년관리자과정(JMP: Junior Manager Program)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우수한 젊은 외식인재의 발굴 및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이달 22일까지 JMP3기 교육생과 3-4기 대학생 인턴십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