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업체들이 연말을 맞아 고객 사은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관련 업체들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로 상품을 증정하거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등 다양한 형식의 막바지 이벤트로 연말 들뜬 고객들의 마음을 붙잡고 있다.
프랜차이즈업계, 감사 이벤트 봇물
▲ BHC 치킨 이벤트 (사진제공=BHC)
깨끗한 치킨 'BHC'는 ‘2013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과 인기메뉴 ‘프리미엄 텐더 요레요레’의 출시 기념을 맞아 고객감사 대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프리미엄텐더 요레요레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인기 캘리그래퍼 ‘아넬리스’가 제작한 특별 한정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2014 특별 한정 다이어리는 캘리그래퍼 ‘아넬리스’가 BHC와 콜라보레이션 한 감성 디자인 작품들로 구성됐다.


캘리크래퍼 ‘아넬리스’는 직접 제작한 일러스트와 손글씨, 무료폰트를 블로그에 게재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네이버가 매년 선정하는 ‘네이버후드 어워드 블로그 부문’의 2년 연속 수상을 하기도 했다.

고품격 신선육인 닭의 황금부위 속 안심살을 사용한 프리미엄 텐더 요레요레’는 바삭한 감자칩과 신선한 샐러드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신개념의 제품이다.

프리미엄 분식 스쿨푸드는 올 한해 고객들이 보여준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고자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쿨푸드 페이스북에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면 자연스레 이벤트에 참여가 되며 ‘공유하기’를 클릭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이벤트는 스쿨푸드 외에 리맨즈, 에이프릴마켓 매장 테이블에 부착된 QR스티커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며 뮤지컬티켓, 리프트권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스쿨푸드는 올 한 해 국내에서는 가맹점 수 증가와 매출액 향상, 해외에서는 홍콩과 인도네시아, 태국 등 진출국 증가와 해외 매장의 높은 매출 실적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 8월 오픈 한 홍콩 타임스퀘어점이 홍콩의 유명한 맛집 소개 전문사이트 ‘오픈라이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맛집 1위에 선정된데 이어 최근에는 월 매출 3억 원을 달성하면서 그 어떤 기업보다 성과를 이룬 한 해를 보냈다.

한국의 맛과 정서를 재해석한 프리미엄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는 연말을 맞아 고객들이 여러 가지 차와 주전부리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가 시작되는 12월 2일부터 오가다 매장에서 메뉴를 주문하면 쿠폰 5종이 한 세트인 ';오가다 쿠폰북';을 제공하고 도장 쿠폰을 완성한 고객에게는 음료 1잔 또는 2014 오가다 캘린더를 무료로 증정한다.
프랜차이즈업계, 감사 이벤트 봇물
▲ 오가다 캘린더 (사진제공=오가다)
오가다 캘린더는 해오름달부터 매듭달까지 순 우리말 표현과 함께 모과유자, 사과, 배, 한라봉 등 오가다의 건강한 원재료를 일러스트로 멋스럽게 표현, 한국적인 정서를 듬뿍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바돔 감자탕은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크리스마스 추억 만들기’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매장에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찍은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매주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보내주는 이벤트다.

업계 관계자는 “외식업계는 찾아주는 고객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많은 업체들이 한 해 동안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연말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면서 “이벤트 형식도 고객들에게 필요한 실속 경품을 증정하거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즐거움을 제공함과 동시에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