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운전면허학원 중 교육과 면허 시험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종합운전학원은 대영자동차운전학원, 대영중장비학원이다.
![]() |
▶교육생들 차별화된 서비스에 입이 '떠억~'
충북 청주시 율량동 홈플러스 부근에 위치한 대영자동차운전학원은 1종보통 2종보통 ‧대형면허 2종소형 원동기 면허는 물론 트레일러 (츄레라)와 렉카면허, 굴삭기, 지게차 등의 면허 교육을 통한 자격증 발급까지 가능한 운전종합학원이다.
대지가 2만6400m²(8000평)로, 충북 청주 청원 지역의 운전전문학원중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시설 또한 여기에 어울리게 최신식으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고 있다고 한다.
1종보통 2종보통 교육용 차량을 50여대, 최신형 트레일러, 렉카면허, 중장비 건설기계도 10여대나 보유 중이다. 더불어 강사들은 20년 이상의 운전교육 경력을 지니고있는 베테랑들이라고.
특히 굴삭기, 지게차(이상 3톤 미만), 로우더(5톤 미만), 공기압축기와 같은 소형 건설기계의 경우 학원에서 교육을 수료하면 시험을 보지않고도 바로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충북 청주, 여주, 이천, 대전, 천안, 아산, 대전 지역 대형면허 트레일러 렉카 면허 굴삭기 지게차를 소지하면 공무원 채용과 승진시험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한다.
이런 시설과 다양한 니즈도 있지만 대영자동차운전학원 중장비학원이 교육생이 꾸준히 늘어나는 또다른 이유는 양질의 서비스다.
교육생들의 편의를 위해 매 시간 청주 청원, 오창, 내수, 증평에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또한 천안, 여주, 이천, 원주, 강원도, 대전, 조치원 등 타지역에서 오는 대형면허, 트레일러면허, 렉카면허 수강생에게는 무료숙박시설을 이용할수 있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
이 학원의 원훈은 '친절'. 이에 대해 학원 관계자는 “양질의 교육과 우수한 운전면허 취득자를 배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충북 대표 운전면허학원으로 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기도 했다”며 "또한 대영자동차운전학원은 충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장애인 지정학원으로 지정돼 장애인 교육반을 운영하기도 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ydriving.co.kr)및 전화 문의(043-218-770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