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당시 호응이 높았던 제품은 다시 출시해도 뜨거운 인기를 얻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식사 메뉴를 선택할 때 이왕이면 ‘맛이 보장된’, ‘먹어 본 경험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트렌드에 맞게 항상 새로운 제품을 내놓아야 하는 업계로써는 신제품 출시에 대한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재출시 자체를 제품 업그레이드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이다. 다시 돌아와 더 반가운 제품들을 살펴보자.
◇ 더 크게, 더 핫하게 업그레이드해 돌아왔다
KFC의 ‘징거더블다운맥스’는 고객들의 연이은 출시 요청으로 과거에 판매했던 제품을 다시 내놓은 대표적인 사례다.
◇ 더 크게, 더 핫하게 업그레이드해 돌아왔다
KFC의 ‘징거더블다운맥스’는 고객들의 연이은 출시 요청으로 과거에 판매했던 제품을 다시 내놓은 대표적인 사례다.
![]() |
▲ 징거더블다운맥스 (사진제공=KFC)
지난 해 12월 한시적으로 선보여 이색적인 외관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징거더블다운’의 재출시 문의가 끊임없던 가운데 KFC가 이를 반영해 ‘징거더블다운’을 재출시하고 업그레이드 버전인 ‘징거더블다운맥스’를 새롭게 내놓게 된 것이다.
‘징거더블다운’이 ‘빵 없는 버거’로 화제를 모았다면 이번에 선보인 ‘징거더블다운맥스’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징거더블다운’이 ‘빵 없는 버거’로 화제를 모았다면 이번에 선보인 ‘징거더블다운맥스’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부드러운 식감의 해시브라운을 더해 더욱 푸짐하게 버거를 즐길 수 있고 슬라이스 치즈와 베이컨, 고소한 치즈소스와 매콤한 살사소스가 조화로운 맛을 낸다.
◇ 창립34주년 기념 특별기획으로 돌아왔다
최근 롯데리아는 소비자들이 추억을 되짚을 수 있도록 1984년에 처음 선보였던 ‘오리지널 리브샌드’를 다시 내놓아 화제이다.
◇ 창립34주년 기념 특별기획으로 돌아왔다
최근 롯데리아는 소비자들이 추억을 되짚을 수 있도록 1984년에 처음 선보였던 ‘오리지널 리브샌드’를 다시 내놓아 화제이다.
창립34주년을 맞아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억의 버거’ 이벤트를 실시해 단종된 제품 중 고객 호응이 높은 제품을 재출시한 것이다.
롯데리아의 ‘리브샌드’는 기존의 둥근 형태의 버거 모양에서 벗어나 바게트처럼 긴 형태로 선보여 출시 당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롯데리아의 ‘리브샌드’는 기존의 둥근 형태의 버거 모양에서 벗어나 바게트처럼 긴 형태로 선보여 출시 당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06년에는 매콤한 맛을 더한 ‘신(辛)리브샌드’로 다시 한 번 인기를 끌기도 했다. 오랜만에 다시 돌아온 ‘리브샌드’는 갈비 패티에 바비큐향 소스를 사용해 출시 당시 맛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 시즌 한정 메뉴에서 다시 돌아왔다
버거킹은 원래 한정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었던 ‘콰트로치즈와퍼’와 ‘콰트로스모키와퍼’가 고객 반응이 좋자 제품을 다시 한 번 내놓으며 관련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했다.
‘콰트로치즈와퍼’는 패티와 함께 모차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치즈로 구성된 4종의 치즈를 맛볼 수 있으며 ‘콰트로스모키와퍼’는 패티에 매콤하고 쫄깃한 살라미와 모르타델라, 체다 치즈크림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 새로운 이름으로 돌아왔다
이 밖에 맥도날드의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는 기존의 ‘상하이 스파이스 치킨버거’의 이름을 바꿔 다시 선보인 사례이다.
◇ 시즌 한정 메뉴에서 다시 돌아왔다
버거킹은 원래 한정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었던 ‘콰트로치즈와퍼’와 ‘콰트로스모키와퍼’가 고객 반응이 좋자 제품을 다시 한 번 내놓으며 관련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했다.
‘콰트로치즈와퍼’는 패티와 함께 모차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치즈로 구성된 4종의 치즈를 맛볼 수 있으며 ‘콰트로스모키와퍼’는 패티에 매콤하고 쫄깃한 살라미와 모르타델라, 체다 치즈크림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 새로운 이름으로 돌아왔다
이 밖에 맥도날드의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는 기존의 ‘상하이 스파이스 치킨버거’의 이름을 바꿔 다시 선보인 사례이다.
새로 얻은 제품 이름을 각인시키기 위해 재출시 프로모션으로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맥스파이시 상하이 디럭스 버거 및 스낵랩 2종’을 한정 기간 동안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