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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켓을 포함한 지역마트에서 고객 관리를 위해 보내는 문자 발송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앱이 개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대형마트 의무휴업 실시이후 2년이 지난 상황에서 많은 평가들이 엇갈리고 연말 정책세미나 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오렌지네스트 라는 앱 개발 회사에서 지역마트의 마케팅비용 절감을 위한 앱이 출시되어 주목을 받고 있는것.
그 동안 세일문자 마케팅시 높은 마케팅 비용을 부담하던 지역마트에게 희소식이 될 셀나앱은 기존 문자를 통해 발송하던 세일문자를 앱을 통해 세일정보를 제공하고 앱 알람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매일 알려줌으로 기존의 마케팅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한다.
복잡하지 않고 단순한 형식의 앱이어서 마트 특성에 맞게 활용도를 높인 점이 셀나의 주목할 만한 점이며, 지난해 한국의 스마트폰 보급률(67.6%)을 감안할 때 기존 문자발송비용의 40%까지도 비용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또 고객들에게는 세일문자보다 더 다양한 세일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전단정보, 마트정보, 찜기능 등을 통해 지역마트 이용 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셀나앱을 출시한 오렌지네스트의 최윤선 대표는 지난 8월 창업진흥원 산하 성신여대 스마트 앱 창작터를 통해 발굴되어 오랜 경력단절을 딛고 주부창업자로 창업에 성공한 모델로 주목 받고 있으며, 짧은 시간 동안 IT여성기업인협회의 공모전에서 전자신문사장상과 성북구청 앱 개발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등 지역마트의 경쟁력을 높여줄 앱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오렌지네스트 최윤선대표는 “지역마트의 경쟁력 향상이라는 본질을 위해 계속적으로 마트와 고객의 입장에서 기능개선을 해나갈 예정"이라며 지역마트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셀나앱은 http://qoon.gr/xqrpid 에서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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