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는 정신 차려라! 실패 없는 안전창업의 비밀을 모두 담았다"

프랜차이즈 외식 전문 기업인 놀부NBG의 창업전략연구소는 26년 안전창업 노하우의 비밀을 담은 책 '예비창업자는 정신 차려라!'(저자 김형민 소장)를 출간했다.

이 책은 불경기 창업시장 속에서 예비창업자들의 실패 없는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10년간 외식창업 전문가로 몸담아 온 저자의 실제 경험담을 토대로, 놀부 창업전략연구소장의 안전창업전략을 모두 담았다. 
▲ 예비창업자는 정신차려라 (사진제공=놀부NBG)
▲ 예비창업자는 정신차려라 (사진제공=놀부NBG)

저자인 놀부 김형민 창업전략연구소장은 이 책을 통해 대박창업은 이제 허황된 꿈일 뿐,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사업을 오래 지속 할 수 있는 안전창업이 대세라고 전한다.

'예비창업자는 정신 차려라!'는 한해 폐업 신고되는 음식점 수만 18만개에 달하는 상황에서 준비되지 않은 허황된 대박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띄운다. 지루한 이론서와 달리 저자가 경험한 실제 사례 위주로 내용을 담아 이해하기 쉽다.

특히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할 만한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놔 예비창업자들이 언제든 필요한 핵심 정보를 바로 확인 가능하다. 

사업아이템 선정방법부터 치킨, 피자, 커피 등 다양한 종류의 창업시장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을 경험담과 함께 서술하였고 프랜차이즈 본사 선정 노하우, 부동산 권리계약 시 주의할 사항, 좋은 상권을 선점하는 방법 등 오랜 경력의 노하우를 한 권에 다 담았다.

책 내용의 주가 되는 '안정창업'은 지난 1년간 놀부 창업전략연구소에서 주력하고 있는 캠페인의 일환이다. 

불경기 속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안전창업'의 특성 상 많은 사람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놀부NBG 창업전략연구소 김형민소장은 “창업을 준비하는 동안 정보수집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안전창업 노하우를 담은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며 “이 책이 창업을 꿈꾸는 모든 예비창업자들에게 안전창업지침서로써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