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마해 갑오년, 말띠의 커피 음료 선호에 대한 재미있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인 '탐앤탐스'는 멤버십 고객 중 말띠 고객과 전체 고객의 2013년도 구매 내역을 비교한 결과 말띠는 달콤하고 시원한 음료에 대한 높은 선호를 보이고 있다.

탐앤탐스에 따르면 2013년도 전체 고객의 구매 순위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카페모카 등의 기본메뉴들이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다. 

1위는 아메리카노이며, 다음으로 카페라떼, 카페모카, 카라멜마키야또, 바닐라라떼, 핫초코, 플레인요거트스무디, 허니버터브레드, 자바칩탐앤치노 순으로 순위가 매겨졌다. 

▲ 탐앤탐스 매장 (사진=강동완 기자)
▲ 탐앤탐스 매장 (사진=강동완 기자)


반면에 말띠 고객은 아메리카노, 카페라떼에 이어 자바칩탐앤치노를 즐겨 찾고 있으며, 전체 구매 순위에서 8위를 차지한 플레인요거트스무디는 말띠 고객이 여섯번 째로 자주 구매하는 메뉴로 나타났다.

특히 전체 구매 내역에서 핫아메리카노 대비 아이스아메리카노의 판매율이 1.26배인데 비해 1990년생 말띠 고객은 핫아메리카노보다 아이스아메리카노를 3배 이상 많이 마시고 있으며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자바칩탐앤치노를 많이 구매하고 있어, 시원하고 달콤한 음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훈 탐앤탐스 마케팅기획팀장은 “주로 활달하고 밝으며 외향적인 성향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말띠의 특징이 메뉴 선호도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또한 2013년 신메뉴인 플레인요거트스무디의 구매 수량이 상대적으로 높아, 건강과 다이어트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한편 탐앤탐스는 청마해를 맞이하여 신년각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탐스놀이터(cafe.naver.com/tomsnoriteoh)와 페이스북(facebook.com/tomntomscoffee)에서 진행되고 있는 “그래, 결심했어!” 이벤트는 탐앤탐스 매장에서 신년계획을 메모한 인증샷을 또는 올리면 간단하게 응모할 수 있다. 

자신의 다짐과 각오를 가장 잘 작성한 최고의 ‘다짐 용자’를 각각 1명 씩 선발하여 정동진 해맞이 무박 커피여행 상품권과 디지털 카메라(1명), 인켈 블루투스 스피커 및 아메리카노(각 2명), 공연 초대권과 탐앤탐스 플래너(각 2명) 등 다양한 경품이 새해 선물로 증정될 예정이다. 

또한 탐스놀이터와 페이스북 당첨자 각각 4명 씩에게는 정동진 해맞이 무박 커피여행 상품권이, 응모자 중 40명에게는 영화 조선미녀삼총사 온라인예매권과 모바일 천원 할인권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