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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들이 야구단 마케팅에 주력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야구의 주요 수요계층 때문이다. 야구장을 찾거나 텔레비전으로 야구를 가장 많이 시청하는 인구는 20대 후반부터 30대 후반의 남성이다. 20대 후반은 막 직장생활을 시작해 아직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을 확률이 높다.
또한 30대 후반의 경우 40대를 앞두고 노후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라는 점에서 보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야구단 마케팅을 주도한 보험사의 관계자는 "야구를 가장 많이 수요하는 세대와 보험사 주타깃층이 맞아 떨어져 야구단 마케팅에 관심이 많다"며 "성적이 좋아 한국시리즈까지 가는 경우에는 적은 비용으로 높은 노출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17호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