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팜MLE크림(제공=아토팜)
▲아토팜MLE크림(제공=아토팜)
최근 모나미153 볼펜이 한정판을 발매하며 화제가 되었다. 들려오는 소식에 따르면 이미 가치가 치솟아 수십배에 달하는 가격으로 매매가 된다고 한다.
이런 한정판 발매는 뷰티 업계에도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제품 구성, 가격 등을 기존 제품과 차별화해 일정 기간 한정 수량만 판매하며 소장 가치가 높이는 역할을 하는 것.

그런데 과거에는 밸런타인데이 등과 같이 젊은 층의 특별한 날을 단순기념하기 위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면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거나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제품들이 소개되고 있다.


기부의 성격을 부여해 일명 ‘착한 소비’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가 하면 합리적인 가격대의 대용량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만족시켜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의 윈-윈(WIN-WNI)을 도모하는 것이다.

▶ 대용량 제품 구매와 기부를 동시에!
‘아토팜 MLE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은 브랜드 런칭 13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한정판으로 아토팜의 베스트셀러인 ‘아토팜 MLE 크림’의 200ml 대용량 사이즈로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40ml 늘렸지만 가격은 동일하다.

또 아토팜은 브랜드가 전개하고 있는 민감피부 개선 캠페인 '굿스킨 굿라이프(Good skin Good life)'의 일환으로 이 제품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홀트아동복지회에 기부해 소외된 아이들의 건강한 피부와 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라 밝혔다.


▶ 베스트셀러만 골라 대용량으로!
기존 제품보다 용량은 많지만 용량대비 가격은 낮춰 실속과 경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바램이 더해진 리미티드 에디션도 있다. 키엘은 베스트셀러 3종을 대용량 한정판으로 출시했는데 용량대비 최대 33%까지 절약된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24시간 보습 효과를 유지하는 ‘울트라 훼이셜 크림’과 기미, 잡티, 트러블 자국을 빠르게 케어해주는 ‘클리얼리 코렉티브 다크 스팟 솔루션’, 워터 베이스로 촉촉하게 자외선을 차단시켜주는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로 구성되어 있다.

▶ 특별한 날을 위해!
특정한 날을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은 기념일을 연상시킬 수 있는 컬러와 패키지를 적용하여 받는 이와 주는 이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LG 생활 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VDL 길리안 컬렉션’ 6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초콜릿 브랜드 ‘길리안’과 함께 한 이번 컬렉션은 ‘길리안’ 초콜릿의 상징인 해마 모양을 양각으로 넣었으며 3가지 컬러의 큐브 립스틱과 페이스 컬러, 퍼퓸 오일, 아이섀도와 아이펜슬, 네일 컬러 등 6종으로 구성됐다.

▶ 이왕이면 한정판으로!
신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일 경우, 소비자들의 관심은 배가 된다. 아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돌리윙크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돌리윙크 포인트 펄’을 출시했다. 아이 메이크업의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는 팁 온 타입의 펄 아이섀도로 핑크 펄, 골드 펄, 실버 펄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