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인 요즘, 한겨울 옷부터 봄 옷까지 다양한 계절의 옷들을 거리에서 볼 수 있다. 이런 시기에는 코트를 입자니 무거워 보이고 봄 재킷을 입자니 추울 수 있다. 이 때 보온과 멋을 살린 아이템이 바로 '트렌치코트'이다.



트렌치코트는 일반적으로 8개의 더블버튼, 소매 끝을 조여주는 소매 버클과 허리 벨트, 견장 장식과 비 바람을 막아주는 가슴 부분의 장식인 건 플랫 등을 갖추고 있다. 시중의 트렌치코트는 기본 스타일부터 크고 작은 변화를 준 스타일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나와 있다. 어떤 디자인의 트렌치코트가 나를 더욱 돋보이게 할까.


환절기 잇템, 트렌치코트 하나면 '멋스럽고 따뜻하게'


▶ 트렌치코트의 트렌디한 변화


트렌치코트는 디자인부터 소재까지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실크 소재나 방수 기능을 갖춘 기능성 소재, 그리고 데님 소재의 캐주얼한 트렌치 코트까지 다양하게 쏟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레이스 배색이 가미된 트렌치코트는 여성스러움을 한껏 끌어올린다. 


특히 허리를 잡아주는 원피스 형 트렌치코트는 몸매 라인을 살려줄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블랙 컬러의 트렌치코트는 화사한 컬러 일색인 봄 패션에 시크한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인기 아이템이다. 허리 벨트와 소매 버클에 실버 디테일을 가미해 더욱 고급스럽다.


환절기 잇템, 트렌치코트 하나면 '멋스럽고 따뜻하게'


▶ 체형별 골라 입는 트렌치코트


포멀한 트렌치코트는 사실 서양인의 체형에 맞춘 듯 키가 큰 사람이 입었을 때 더욱 옷태를 살리는 단점이 있다. 박시한 핏은 자칫 상체가 실제보다 커 보일 위험을 안고 있기도 하다. 


그렇기에 자신의 체형을 고려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키가 작은 경우에는 허리선이 높게 잡혀있는 숏한 길이감의 트렌치코트를 선택하는 것이작은 키를 커버할 수 있다.



슬림해 보이고싶다면 버튼이 더블로 된 것보다는 몸에 딱 맞는 디자인의 싱글 버튼의 트렌치 코트를 고르는 것이 좋으나, 더블 버튼 트렌치코트가 입고 싶다면 어깨선이 딱 맞는 A라인 트렌치코트를 추천한다. 이렇게 개성과 체형에 맞춰 트렌치코트를 잘 선택한다면, 올 봄 트렌치코트 하나로 멋진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 브랜드&가격


1) 레이스 트렌치 코트, '아날도 바시니'32만 8000원
2) 블랙 트렌치 코트,'제시 뉴욕'49만 8000원
3) 카키 트렌치 노트,'제시 뉴욕' 45만 8000원

<사진=아날도 바시니, 제시 뉴욕, 에스 쏠레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