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이 운영하는 외식창업 전문 컨설팅 기관, 한솔외식연구소(www.hsfoodservice.com)가 '성공창업 아이템을 찾기 위한 틈새시장 공략법'을 제시했다.
청년층과 중년층 등 다양한 계층에서 창업을 선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고, 진입장벽이 낮고 아이템이 다양한 데에 따라 다른 업종보다는 외식창업을 선호하고 있어 그 경쟁률은 더욱 심화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 |
▲ 제공=한솔요리학원 |
이에 대해 한솔외식연구소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읽은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성공창업에 유리하다”며 “소자본으로 창업할 경우 대중성과 차별성을 요구한다.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판매마진이 좋으면서 거기에 운영관리에 유리한 메뉴 아이템이야말로 안전한 창업, 성공창업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솔외식연구소에서는 차별화된 메뉴 개발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실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오는 3월 26일부터 3일 동안 ‘틈새시장 공략 성공창업아이템’의 일환으로 ‘육칼(육개장칼국수)&보쌈 전문점 창업과정’ 강좌가 그것. 수업은 직장인 타겟의 점심식사와 저녁 술안주메뉴를 중심으로 육개장칼국수와 보쌈전문점 창업을 위한 2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솔외식연구소 홈페이지(www.hsfoodservice.com)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