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비즈니스 캐주얼, '블루 재킷'으로 훈남 사원 되기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있다. 둔탁하고 어두운 겨울 비즈니스룩을 탈피하고 화사한 봄맞이 스타일링이 필요한 때. 블루 계열 재킷 하나면 밝고 스타일리시한 비즈니스룩을 연출하기 쉬워진다. 블루 컬러의 상큼한 느낌만큼 통통 튀는 컬러감이 스타일링하기에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다양한 아이템들과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는 팁을 제안한다.



정형화된 수트룩에서 벗어나 톤 다운된 블루 패턴 재킷과 라이트 블루 컬러의 리넨 재킷을 활용한 개성 넘치는 봄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봄 비즈니스 캐주얼, '블루 재킷'으로 훈남 사원 되기


▶독특하고 개성있는 비즈니스룩 '다크 블루 재킷'


톤 다운된 다크 블루 재킷은 컬러가 어둡기 때문에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다. 따라서 플라워 패턴이 도트 무늬처럼 포인트가 된 플라워 자카드 재킷을 선택하면 시선을 사로잡는 유니크한 스타일링이 될 것이다.



재킷이 화려한 경우그 자체로서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에이너나 팬츠는 톤온톤으로 베이직한 디자인을 매치해준다. 또는 이너로 보색의 옐로우 컬러 셔츠를 매치해주면 유니크한 스타일을 나타내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체크나 스트라이프 패턴의 타이로 마무리하면 비즈니스 캐주얼을 선보일 수 있다.


봄 비즈니스 캐주얼, '블루 재킷'으로 훈남 사원 되기


▶편안하고 여유로운 룩을 표현하고 싶을 때 리넨 소재의'라이트 블루 자켓'


블루 톤의 산뜻한 느낌이 돋보이는 리넨 소재의 재킷이 여유로운 분위기의 비즈니스 캐주얼룩을 완성한다. 가벼운 리넨 소재와 멋스러운 라이트 블루 컬러가 만나면 편안한 분위기의 재킷룩이 연출된다. 이때 리넨 소재에 스판섬유가 혼방된 재킷을 활용하면 착용감을 높여줄 수 있어 실용적이다.



라이트 블루 컬러 재킷에는 포멀한 아이템보다는 그레이 컬러나 라이트한 컬러 팬츠를 매치하면 더욱 여유로운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또한 이너로 헨리넥 티셔츠를 착용하면 편안하면서 센스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레노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