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랩은 윈도XP에 대한 V3 라이트의 지원을 2~3년 간 연장할 예정이다. 안랩 V3 라이트는 다면적 보안 기능을 터 ‘다차원 분석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다차원 분석 플랫폼’은 웹보안기능을 통해 드라이브-바이-다운로드(Drive-by-download) 등 웹을 통한 악성코드 유입을 탐지하고, 의심행위 및 의심프로세스를 행위기반으로 진단한다.
안랩의 클라우드 기술인 ‘안랩 스마트 디펜스(AhnLab Smart Defense)’ 기반 악성코드 진단 기능, 평판기반 진단 기능도 갖췄다.
안랩은 또한 POS, ATM 같은 자동화기기에 특화된 보안 솔루션인 EPS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제한된 환경 내에서 정해진 프로그램만 실행시키는 화이트리스트 기반의 산업 제어 시스템(Industrial Control System) 전용 보안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리소스 점유율(5~10% 미만)이 적어 저사양에서 동작하는 데에 무리가 없다는 설명이다. 특히 제한적인 환경(폐쇄망) 등에서 악성코드 기반 화이트리스트 실행 제어 및 비인가 실행 프로세스에 대한 통제 기능을 통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제품은 디지털 생산라인(반도체·LCD·자동차) 등의 산업용 시스템이나 SCADA·HMI· DCS·화학·원전·도로·교통망 등 기간 산업망(SOC) 분야 제어시스템, 금융권의 ATM 및 백화점·할인마트·편의점 등의 POS(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산업군(Kiosks·Embedded System 환경 전체)의 시스템을 보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