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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조사는 최근 2주 간 전국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영상 서비스 소비행태’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되었다.
설문조사 결과 ‘모바일TV 시청에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고 응답한 사람의 비중은 ‘30대’가 33.3%로 가장 많았다. 이어 20대는 32.5%가, 40대는 30.1%, 50대는 28.0%, 10대는 19.3%였다.
또 스마트폰을 영상 시청에 이용하는 사람은 10명 중 4명 꼴(38.1%)이었다. 그리고 이들 중 절반(46.8%)은 유료 영상 서비스를 이용해 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유료 영상 서비스 이용자의 10명 중 3명(28.5%)이 ‘앞으로 이용량을 늘릴 것’이라고 답해 해당 시장의 전망을 밝게 했다.
한편 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유료 콘텐츠 장르는 ‘한국 드라마(21.0%)’가 가장 많았으며, 2, 3위는 각각 ‘영화(20.7%)’와 ‘예능/버라이어티(19.4%)’였다.
<이미지제공=KT미디어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