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 여드름 SOS '트러블 피부 완전 정복하기'

사와 미세먼지에 더불어 강력해진 자외선과 급격한 기온, 습도의 변화는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를 깨트리기 시작한다. 요즘 같이 트러블이 올라오기 쉬운 봄철, 올라온 트러블을 잠재우고 미리 예방하도록 트러블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트러블은 피부 속 부족한 수분을 채우기 위해 피부가 유분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시작된다. 트러블을 예방하려면 피부가 과다한 유분을 만들어내지 않도록 피부 속까지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어야 한다. 하지만 이미 트러블이 올라왔다면 민감해진 피부를 다스려서 피부가 충분한 수분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피부 결을 정돈해주어야 한다.



▶자극에 예민한 트러블 피부를 위한 '저자극 토너 패드'


'컴포트 릴렉싱 블랙 패드'는 모공의 노폐물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여 문제성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토너 패드다. 세안 후 가장 먼저 피부 정돈을 도와 피부 결을 관리해주는 동시에 모공의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또한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사용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며, 자극이 없어 트러블 피부를 케어 하는데 효과적이다.



▶좁쌀 여드름이 큰 여드름으로 커졌다면 '트러블 전용 스팟'


'트러블 컨트롤 블랙 파우더'는 투명 액상과 블랙 파우더가 이중층의 구조로 분리되어 있는 스팟이다. 위층 투명 액상은 피지와 각질 등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불순물을 제거해 모공이 막히는 것을 방지해준다. 


또한, 숯가루와 아이비추출물이 함유된 아래층 블랙 파우더는 피지와 노폐물을 흡착해 트러블 진정 및 흔적 완화에 효과적이다. 잠자기 전, 두 층이 섞이지 않은 상태에서 면봉으로 소량을 찍어 트러블 부위에 바르고 잠들면 밤사이 모공 속 노폐물의 깨끗한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따로 닦아낼 필요가 없어 간편하며 실용적이다.



▶여드름 흔적 없애기 위한 '세럼'


'스카 리듀싱 세럼'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여드름 임상 실험을 완료한 트러블 피부에 적합한 제품이다. 풍부한 항산화 성분 및 진정, 치유, 항 박테리아 성분이 배합되어 붉은 기와 염증을 줄여준다. 또한, 여드름 흔적을 완화시켜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깨진 유 수분 밸런스 맞추기 위한 '수분크림'


'워터 라이트 블랙 젤리 크림'은 과잉 피지는 조절해주고, 수분은 꽉 채워주는 트러블 블랙 수분 크림이다. 검정콩, 검정깨, 검은쌀, 블랙베리 추출물 등 다양한 블랙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준다. 


탱글탱글한 블랙젤리 타입으로 피부 밀착력이 높아 바르는 즉시 피부에 산뜻하게 흡수되면서 피부 속까지 촉촉함을 전해준다. 피부 트러블의 넓은 모공과 울퉁불퉁한 피부 결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이어서 매끄럽고 쫀쫀한 피부로 가꿀 수 있게 도와 준다.



▶브랜드&가격 : (왼쪽부터) 컴포트 릴렉싱 블랙 패드(80pads) '쏘내추럴' 2만 3000원 / 컨트롤 매직 블랙 파우더(30ml) '쏘내추럴' 1만 8000원 / 스카 리듀싱 세럼(15ml) '폴라초이스' 3만 6000원 / 워터 라이트 블랙 젤리 크림(75ml) '쏘내추럴' 2만 6000원.


<사진=쏘내추럴, 폴라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