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월은 따뜻한 햇살과 적절한 바람이 어우러진 만큼 야외 활동에 제격이다. 자연의 기운을 만끽하러 나서기에 좋은 계절인 만큼 주말을 이용해 캠핑 나들이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화창한 날씨에 캠핑 계획을 세우다 보면 캠핑 용품뿐 아니라 캠핑 룩에도 눈길이 간다. 캠핑룩은 캠핑 장소와 컨셉에 맞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기능성이 더해진 아이템으로 구비하는 것이 좋다. 이에 다양한 캠핑 상황에 맞춰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기능성을 겸한 캠핑 아이템을 제안한다.
![]() |
▶ 도심 속의 여유, ‘감성 글램핑’
무거운 짐을 꾸리지 않아도 낭만 있는 글램핑을 즐길 수 있다. 먼 곳으로의 캠핑이 힘들다면, 가까운 도심에서 자연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가벼운 감성 글램핑 어떨까. 편안한 착용감과 기능성을더한 아이템으로 개성 돋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해 감성 글램핑을 즐겨보자.
글램핑 룩은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스타일이다.
심플한 야상셔츠와 화사한 오렌지 컬러가 돋보이는 티셔츠를 레이어드한다면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이 완성 될 것이다. 여기에 슬림한 핏의 팬츠를 더한다면 더욱 트렌디한 면모까지 과시할 수 있다.
보다 스타일리시한 글램핑 룩에는 랩스커트 랩스커트 형태의 큐롯 팬츠를 추천한다. 앞판의 아웃포켓 장식과 캐주얼한 체크패턴이 귀여우면서도 더욱 발랄한 분위기를 자아낼 것이다.
또한 벨트로 사이즈 조정이 가능해 편안한 착용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큰 일교차에 대비한 휴대용 방풍 재킷을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말자.
![]() |
▶ 완연한 자연 속으로 ‘모험 트램핑’
생기 넘치는 자연의 기운을 만끽하고 싶다면 백패킹을 꾸려 도시 밖으로 트램핑을 떠나보자. 자연을 즐기며 해가 지는 전망을 바라볼 수도 있는 기억에 남을 시간이 될 것이다. 이에 들과 산에서 트레킹을 하는데 제격인 트램핑 캠핑룩을 추천한다.
트램핑을 위한 캠핑룩을 준비할 때는 체온 유지를 위한 기능성과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편안한 착용감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다. 경량 타슬란 소재와 나일론 립조직의 이소재 매치로 뛰어난 방풍 기능과 아무것도 입지 않은 것 같은 가벼운 착용감을 자랑하는 스타일리시한 방풍 재킷을 입어보자.
봄부터 초여름 간절기까지 착용 가능해 활용도도 높을 뿐 아니라 투 컬러 배색 포인트와 후드 탈부착 디자인으로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다. 또한 방풍 재킷은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트램핑 배낭을 선택할 때는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에 넉넉한 용량의 백팩을 추천한다. 35L의 넉넉한 용량으로 아영을 위한 필수 용품을 챙기기에 충분하며, 코듀라 소재로 내구성과 경량성을 높였다. 가벼운 무게의 백팩은 오랜 시간 매고 있어도 신체에 부담이 적어 필수적이다.
▶ 브랜드&가격
1) 큐롯 팬츠 ‘비비올리비아’, 13만 9000원 / 야상 재킷 ‘비비올리비아’, 23만 9000원
2) 방풍 재킷 ‘센터폴’, 16만 9000원 / 백팩 ‘센터폴’, 16만 9000원
<사진=센터폴, 비비올리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