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랑새 시즌4는 ‘작은 책임’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강연과 캠페인이 동시에 진행된다. ‘작은 책임’은 ’올바르게, 작게,우리 모두 함께’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작지만, 내 위치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책임을 다하고, 그 책임과 실천들이 하나하나모여 모두의 행복한 삶의 시스템이 만들어진다는 의미를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첫 번째 주제로 가족을 위한 작은 책임, “미안해…, 사랑해…”라는 내용의 강연이 예정되었다.
1부에서는 김미경 대표의 강연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작은 책임’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하고, 자문위원단을 대표해 유영만 교수(한양대)가 ‘작은 책임’의 약속을 알린다.
‘작은 책임’의 취지에 동참한 자문위원단에는 <김미경쇼>를 통해 잘 알려진 국제사회복지사 김해영, 이규창 대표(키노33 엔터테인먼트), 표철민 대표(위자드웍스), 뮤지컬 감독 장유정 등과 함께 이영석 대표(총각네 야채가게), 양준철 대표(온오프믹스), 아티스트 김승원, 가수 장혜진, 가수 김창렬, 팝핀현준 그리고 이번 강연회의 로고 및 타이틀 디자인을 맡아준 만화가 이종범, 김봉진 대표(우아한 형제들), 캠페인 티셔츠를 직접 제작해 제공한 디자이너 이광희가 함께 한다.
또한 사회를 진행할 개그맨 오종철과 더불어 공연을 진행할 개그맨 김준호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자문위원단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강연 당일, 모두 무대에 올라 각자가 실천하고자 하는 ‘작은 책임’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개그맨 김준호와 코코엔터테인먼트 소속 개그맨들의 콩트와 개그맨 임혁필의 샌드아트 공연이 강연회를 빛낼 예정이다.이밖에도 기획사 영앤잎섬과 출판사 21세기북스가 후원을 맡아 행사 진행에 힘을 보탠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 전액은 안산지역 고등학생과 경기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쓰일 계획이다.
이번 파랑새 시즌4의 첫 강연은 오는 5월 19일 월요일 오후 7시 30분에서 10시까지 건국대학교 새천년 기념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인터파크 및 김미경의 공식홈페이지(http://mkkim.co.kr), 김미경의 이클래스 홈페이지(www.kmkclsass.co.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4인 이상 신청시 10% 할인)
![]() |
<이미지제공=아트스피치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