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스 골프
▲닥스 골프
최근 골프웨어 시장의 특징은 필드 안팎으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필드 위에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한결 수월해졌다. 그 중 ‘피케 셔츠’는 필드 위에서는 기능성 웨어로, 밖에서는 캐주얼하게 소화할 수 있어 유용하다.
면직물로 짜여 땀 흡수와 통풍이 용이한 섬유 소재 ‘피케’로 만들어진 피케 셔츠는 스포츠웨어로 각광 받는 아이템이다. 특히 오랜 시간 필드 위에서 움직이는 골퍼들에게는 스타일을 넘어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닥스 골프(DAKS GOLF)
▲닥스 골프(DAKS GOLF)
각종 골프 웨어 브랜드들이 여름을 앞두고 출시한 피케 셔츠 스타일은 크게 베이직함과 클래식을 살린 것과 강렬한패턴과 컬러가 더해진 것으로 나뉠 수 있다.
브리티시 골프 웨어 전문 브랜드 닥스 골프(DAKS GOLF)에서는 브랜드 120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유니언 잭 폴로 티셔츠’를 선보였다.


닥스 골프(DAKS GOLF)에서 선보이는 ‘유니언 잭 폴로 티셔츠’는 영국 국기를 상징하는 ‘유니언 잭’과 닥스 120주년을 기념하는 로고를 경쾌하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남녀 아이템 모두 화이트, 레드, 오렌지 등 다양한게 컬러로 나와 필드 위에서 세련된 커플룩도 연출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나이키 골프(Nike Golf), 제이린드버그(J.LINDEBERG) 등에서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의 피케 셔츠를 내놓았다.

▶도트부터 비비드 컬러까지 화려해진 피케 셔츠
▲푸마골프(PUMA Golf), 르꼬끄 골프(Le coq Golf), 아디다스 골프(Adidas Golf)
▲푸마골프(PUMA Golf), 르꼬끄 골프(Le coq Golf), 아디다스 골프(Adidas Golf)
베이직한 스타일과 반대로 이번 시즌에는 화려하게 변신한 피케 셔츠도 눈에 띈다. 푸마 골프(PUMA Golf)에서는 도트 무늬를 사용해 경쾌하고 젊은 감성의 피케 셔츠를 내놓았다. 르꼬끄 골프(Le coq Golf) 에서는 파스텔톤과 비비드 컬러를 활용해 화사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아디다스 골프웨어(Adidas Golf)의 카무플라주 패턴이 더해진 피케 셔츠는 필드 위에서도 밀리터리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필드 위에서 피케 셔츠를 입을 때 팬츠 또한 슬림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피케 셔츠를 입을 시에는 벨트나 다른 액세서리에 포인트를 줘서 스타일링하는 것을 고려할만 하다.

<이미지제공=엠퍼블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