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민송아

배우 겸 화가 민송아가 27일 오후 12시 30분~13시 30분까지 한시간 동안 광화문광장 중앙광장에서 열리는 '액션 페인팅' 행사에 참여한다.
민송아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액션 페인팅' 행사는 <대국민 마음치유 프로젝트> (사)한국미술협회 주최, 광장 아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주관)중 하나로, 한국미술협회 작가들이 우리나라 대표 광장인 광화문 광장 한복판에서 대형 캠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퍼포먼스로 진행됩니다. 저 민송아도 한국미술협회 작가들과 행위예술가 권노해만, 무용가 황규선씨와 함께 대형 캠버스에 몸을 이용한 액션 페인팅에 참여할 예정이고요. 또 최근에 미술치료사 자격증에 땄는데요.. 행사 중간에 광장에 모여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색깔로 보는 심리'에 대해 알려주며, 즉흥 심리 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이 사랑해주세요.”라며, 몇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2014 대국민 마음 치유 프로젝트'는 전 국민이 정신적 공황을 겪으며 분노하는 현 시점에서 미술을 중심으로 한 순수 예술 문화를 통해 치료하고 극복하고자 기획됐다.


한편 KBS '연예가중계' 리포터로 얼굴을 알리며, SBS '사랑해요코리아' MC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출신의 민송아는 한국미술협회 홍보대사를 맡고 있으며, KIAF, SOAF 등 국내 주요전시는 물론 미국과 홍콩, 독일, 파리 등 전시에 참여했다.

특히 지난해 6월 최연소 한국작가로써 파리 루브르박물관 전시에 참여했으며 지난해 12월 프랑스 최고 권위의 국제 앙드레말로협회로부터 국내 최초로 ‘2013 젊은 작가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자신의 누드를 그린 작품을 전시하기도 했다.

<이미지=민송아 페이스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