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은 자신의 안락한 휴식과 공간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개인의 행복을 가장 중요시하며 혼자만의 안락한 시간과 정서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경향이 짙다.
최근 통계청은 1990년, 102만 가구에 불과했던 우리나라 1인 가구 수가 2010년, 415만 가구로 4배 가까이 늘었다고 발표했는데 이들은 라운징족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에 올 하반기, 한국 진출을 앞둔 ‘이케아’가 전통적인 가구거리인 논현동이나 아현동이 아닌 젊은층 유동인구가 많은 가로수길에 팝업스토어를 연 이유 중 하나도 1인 가구, 즉 라운징족을 적극 공략하기 위함으로 분석할 수도 있다.
한편 기존 가구, 가전 업체들도 이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분주한데,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하는 소형가전 시장규모는 지난해 3조 6000억원으로 전년보다 2400억원 성장했다.
그리고 올해 3조 8000억원, 내년에는 4조원으로 지속적인 상승이 예상된다. 이처럼 1인 가구의 영향력이 더욱 거세지자 침대, 커피머신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라운징족의 눈길을 끌고 있다.
▶모션침대로 편안하고 건강한 휴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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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도 조절기능으로 개인이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TV시청, 독서 등 복합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모션기능을 활용해 상체를 살짝 들어 올려 기도를 확보하면 호흡이 편안해지며 무중력 공간에 떠 있는 듯 체압을 분산시키고 안락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숙면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의 올 1분기 판매량은 작년 4분기보다 세배 이상 뛰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회사측 설명. 이에 에르고슬립은 티켓몬스터에서 소셜 첫 런칭을 진행, 6월 1일까지 티몬가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초경량 캡슐 커피머신으로 간편한 휴식을
집에서도 전문 바리스타에 버금가는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네스프레소 머신 중 초소형, 초경량을 자랑하는 ‘이니시아’는 2.4㎏으로 가볍고 콤팩트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이동이 간편해 생활 공간이 넓지 않은 싱글족에게 적합하다.
▶필름 영사기를 연상시키는 미니빔으로 즐거운 휴식을
마치 나홀로 영화관에 온듯한 느낌으로 즐거운 휴식을 선사하는 이색적인 디자인의 미니빔이 있다. LG전자의 ‘클래식 미니빔 TV’는 손바닥만 한 크기(12.5 × 12.5 × 6 cm)에 착탈식 배터리를 적용해 보관과 사용이 편리하다. 세로로 세우기 위한 별도 거치대로 삼각대 없이 천정을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실내 공간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에르고슬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