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스펙 시대‥ 남성 쌍꺼풀 및 코성형 문의 증가
남성들도 외모에 관심을 써야 하는 시대가 됐다. 

호감 가고 잘생긴 외모는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서도 영향을 미치는데, 취업이나 승진을 앞둔 남성들의 경우에는 외모를 하나의 스펙으로 인식하고 있기도 한다.
이에 따라 최근 성형외과에는 성형 문의를 하는 남성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호감 가고 좋은 인상을 주는 외모를 위해 성형수술로 콤플렉스가 되는 부위를 개선하고자 하는 것이다.

남자들이 주로 성형수술을 하는 부위는 눈성형과 코수술로서, 쌍꺼풀이 있는 눈매에 오뚝한 코는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사회생활을 할 때도 자신감이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라는 관련 병원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최근에는 꽃미남 열풍이 불면서 남성들의 쌍꺼풀 수술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한다.


루비성형외과 김명철 원장은 “과거에 비해 남성성형 비율이 점점 늘고 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작은 눈을 앞트임이나 뒷트임으로 개선하고 있으며, 낮은 코나 복 코, 들창코, 매부리코 등은 코성형으로 개선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남자들의 쌍꺼풀이나 코성형은 단순히 외모 콤플렉스 해소를 위한 것뿐 아니라 취업이나 대인관계를 위한 이미지 개선에 그 목적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성성형처럼 티 나게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보다 자연스럽게 이미지를 변화시키면서 훈남으로 변신 시키는 방식의 수술이 선호된다.

이에 남성들의 쌍꺼풀 수술에서 고려해야 하는 점이 바로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이다.


김명철 원장은 “남성 성형은 수술 방법 또한 남성에게 어울리는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얼굴 모양이나 전체적인 균형을 깨지 않는 선에서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쌍꺼풀 수술이나 코수술 시 빠른 회복기간으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향후 재수술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격이나 비용 등을 비교하는 것보다 해당 수술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받고 수술 잘하는 곳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이미지제공=루비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