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그룹 빅뱅의 태양이 지난 12일 Mnet 가요 순위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솔로 앨범 ‘눈,코,입’으로 컴백하자마자 1위에 올랐다.
태양은 이날 인피니트의 ‘라스트 로미오’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그는 “오랜만에 솔로 활동을 하게 됐는데, 너무 많은 사랑으로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태양이 빛날 수 있게 해주신 사장님께 감사하고, 앨범 도움 준 많은 프로듀서, 테디형, 지용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팬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부모님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의 상위권을 차지한 데 이어 가요 프로그램에서도 1위를 석권한 태양은 앵콜 무대에서 팬들을 위한 특별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팬들 한명 한명을 가리키며 물구나무서기와 탄탄한 복근 덤블링을 선보여 팬심을 사로잡았다.
‘눈,코,입’은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노래로 태양이 지닌 보컬적 장점을 살린 R&B 슬로우 곡이다. 피아노 반주와 태양의 보컬이 잘 어우러진 ‘눈,코,입’은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았다.
한편, 안재현, 정준영이 진행한 이날 ‘엠카운트다운’ 380회에는 태양을 비롯해 그룹 인피니트, 제국의 아이들, 체리필터, 빅스, 보이프렌즈, 탑독, 스윗소로우, 걸그룹 티아라의 지연, 시크릿의 전효성, 타히티, 단발머리, 가수 지나, 플라이투더스카이, 정기고, 산이&레이나, 크러쉬, 이예준 등이 출연했다.
<사진=Mnet ‘엠카운트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