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어능력시험 JPT의 주관사인 YBM은 오는 8월 JPT 정기시험을 2회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수험자는 각각 8월 10일과 24일에 시행되는 시험에 응시, 본인이 원하는 성적을 적시에 활용해 취업 기회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8월 JPT정기시험이 2회 시행됨에 따라 올해 JPT는 총 20회 진행된다. 현재 8월 JPT 시험은 인터넷(www.jpt.co.kr)을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YBM 윤덕선 이사는 ”취업 시 어학 능력과 같은 실무 능력이 중요시되는 시점에 이번 8월 시험을 추가 시행해 수험자의 응시 계획 수립과 입사 지원 시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YBM은 수험자의 입장을 고려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YBM은 듣기·읽기 능력을 평가하는 JPT 시험뿐만 아니라 일본어 말하기 능력을 평가하는 SJPT(Spoken Japanese Proficiency Test)를 시행하고 있다.
SJPT는 CBT(Computer Based Test) 방식의 회화 시험으로 1~10등급으로 나뉘며 수험자의 일본어 이해력과 의사 전달 능력을 측정한다. 인터넷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현재 삼성그룹, 포스코, 동부그룹, LS 엠트론, 서울통신기술 등이 채용과 인사고과 등에 SJPT를 활용하고 있다.
<이미지제공=YB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