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으로 취업보다는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소자본 창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정부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등 창업지원에 적극적인 모습. 이에 따라 창업 노하우를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창업아카데미가 주목받고 있다.

창업아카데미 가운데 예비창업자의 발길이 몰리는 곳은 외식창업아카데미다. 특히 계절을 타지 않으면서 대중적인 아이템의 경우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할 만큼 인기가 높은 편이다.

한솔요리학원(www.hscook.com)이 운영하는 외식창업전문기관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는 오는 23일(월)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적합한 '보쌈&족발' 과정을 개강한다.
 
족발 손질에서 족발물 올리기와 삶기, 보쌈고기 삶기와 김치 만들기, 냉채족발, 매운양념족발(핫족) 등 보쌈과 족발의 기본에서 응용메뉴까지를 3일만에 마스터할 수 있는 특별코스요리이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관계자는 "야식주문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앞두고 보쌈족발 전문점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며 "짧은 기간 동안 꼭 필요한 메뉴들만 배워갈 수 있어 반응이 좋은 편"이라고 전했다.

요리의 기본인 소스와 양념, 육수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핵심비법소스&육수' 요리과정도 인기다.

 

▲ 제공=월간 외식경영
▲ 제공=월간 외식경영


고기소스, 볶음소스, 국수&무침소스, 찜류&탕소스, 김치소스, 냉면소스 등 총 82가지의 메뉴는 물론 업장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대용량 레시피까지 공개함으로써 실전창업 싱크로율을 높였다.
 
소스와 양념의 경우 기본만 제대로 알면 다양한 형태로 응용이 가능한 아이템이라 예비창업자는 물론 기존 경영주들의 메뉴개발 차원에서도 반응이 좋은 편.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aT가 발표한 '식품산업 연구개발(R&D) 현황조사'에 따르면 R&D 활성화 식품기업의 연매출이 30% 높다는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의 '핵심비법소스&육수' 교육과정은 6월 25일(수)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총 5주에 걸쳐 서울 종로지점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