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오는 26일(목)부터 담배의 폐해를 알리고, 흡연자의 금연행동을 이끌어 내기 위한 불편한 금연광고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전세계의 금연광고 키워드인 ‘혐오스러움’과 ‘불편함’에 맞춰 제작된 것이 특징. 따라서 한국인이 죽음보다 더한 공포로 여겨지는 죽음만큼 고통스러운 삶에 초점이 맞춰졌으며 이에 흡연자들에게 위협적인 질환인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TV 금연광고 뿐만 아니라 새롭게 흡연을 시작하는 청소년 및 20대를 대상으로, 극장‧SNS 등 이들에 특화된 매체에 ‘게임’ 소재를 활용한 금연광고 <죽음의 게임>편을 별도 방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지제공=보건복지부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