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 사업 인수…보육교사∙평생교육사∙사회복지사 과정 모두 갖춰
온라인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을 인수했다.
이에 기업교육∙MBA∙인문학 등 성인 대상의 평생교육사업을 진행 중인 휴넷은 자격증 취득 전문 학점은행기관인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 인수를 통해 기 운영중인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이인숙)과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부의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을 받은 기관으로 학위 취득, CPA∙AICPA,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3년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같은 해 평가인정 등급제 최초로 A등급을 획득하며 우수 학점은행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 역시 교육부의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을 받은 기관으로 학위 취득,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보육교사와 평생교육사 실습 과목에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로써 휴넷은 기존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외에 사회복지사 과정까지 더해 보다 다양한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휴넷 조영탁 대표는 “우수 학점은행기관으로서 휴넷의 우수한 서비스와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의 실습과목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학습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이를 통해 원격평생교육원 업계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과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은 이를 기념해 ‘한 가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7월 말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edubank.hunet.co.kr)과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www.ssro.a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휴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