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꼽아 기다리던 휴가 시즌이 코앞이다. 설레는 마음은 이미 휴양지에 가 있는 것 같다.
그런데 편안한 휴식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여름 휴가를 위한 준비물 중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바캉스 패션. 하지만 휴양지에 어울리는 의상은 평소 쉽게 시도하지 못하는 컬러나 패턴의 의상들이 많기에 선택과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시즌 유행하는 바캉스 룩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컬러 포인트로 스타일리시하게
![]() |
여기에 심플한 멋을 더해주는 화이트 하프 팬츠를 매치하면 활동적인 느낌을 살린 세련된 스타일링이 마무리된다.
또 레드 컬러 쇼츠에 시원한 나뭇잎 프린트가 인상적인 여성 셔츠를 믹스 매치하여 자연스럽게 묶어 라인을 살린 룩은 휴양지의 여유로움이 가득 느껴진다. 강렬한 컬러가 포인트인 패션이지만 좀더 주목 받고 싶다면 볼드한 뱅글이나 챙이 넓은 라피아 소재 모자를 매치하자.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바캉스 패션에 엣지를 더해진다.
<사진제공: 잭니클라우스>
▶가볍게 시원하게
![]() |
화이트 쇼츠와 매치한 블루 컬러의 스트라이프 여성 티셔츠는 이국적인 플라워 프린트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시원하면서도 경쾌한 비치 룩을 완성 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자연의 강렬한 컬러와 화려한 패턴이 강조 된 트로피컬 아이템은 한층 시원하고 신선한 느낌을 주기에 좋으며 무채색 계열의 아이템과 잘 어울린다.
또한 휴양지의 경우 낮 밤의 기온 차가 심하므로 카디건이나 셔츠는 꼭 챙기는 것이 좋다. 낮에는 허리에 묶으며 여유롭고 편안한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썸머 비치 룩은 디자인이나 컬러만큼이나 제품의 소재도 중요하다. 더운 날씨에 입는 의상이므로 흡습성, 속건성 등 여름 제품에 맞는 기능이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