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호 축구화 경매 나온다…유기견 치료비 지원 기금
소셜 기부 플랫폼 위제너레이션(wegen.kr)은 갤러리위와 함께 반려동물 사랑 전시‘HUG’를 위한 온라인 스타 애장품 경매를 진행한다.
반려동물 사랑 전시 ‘HUG’는 ‘반려동물을 학대하거나 유기하지 말고 사랑과 따뜻한 보살핌을 주자’는 취지로 기획된 전시회로, 7월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청담동 갤러리위에서 진행된다.

전시에서는 김희조, 박종경, 임지빈, 최지인, 한상윤 작가가 ‘애완동물(pet animal)’이 ‘반려동물(companion animal)’로 자리잡는 과정과 의미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예술작품들을 선보인다.


그리고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펫셔니스타(패셔니스타에 펫(pet)을 결합한 신조어)를 비롯한 애견 동호인들의 소장품 경매도 함께 진행된다.

경매에는 축구선수 이근호, 팝페라 가수 임형주, 천상지희 선데이, 유소영, 배슬기, KBS 아나운서 이슬기, 가수 김종욱, 기상캐스터 박은실, 방송인 안혜경, 가수 배다해 등이 참여하며, 전시회 수익 및 경매 수익은 모두 동물자유연대를 통해 유기견의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애장품 경매는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14일부터 31일까지 17일간 위제너레이션 홈페이지(wegen.kr)를 통해 진행된다.


애장품 경매에 축구화를 선뜻 내놓으며 함께 참여한 이근호 선수는 “평소에 관심이 있던 반려동물 문제에 이렇게 동참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일 많이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캠페인 내용 확인과 경매 참여는 위제너레이션 홈페이지(wegen.kr)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위제너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