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캐시백 웹사이트 이베이츠(EBATES, www.ebates.kr)가 지난 6월 6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이베이츠 고객 설문조사를 담은 2014년 상반기 해외직구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설문조사에는 이베이츠 코리아 이용 고객 총 695명이 참여했으며, 남녀 각각 선호하는 제품 카테고리, 20대부터 50대 이상의 연령층 별 선호하는 브랜드 및 웹사이트, 해외직구 주요 이용 국가 및 사유, 이용 금액 등에 대한 답변이 이루어졌다.


이베이츠 이용 고객 중 남녀 비율은 각각 38%와 62%로 여성의 비율이 높았으며, 연령대는 남녀 모두 3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아 남성 고객 중 59%, 여성 고객 중 61%를 차지했다. 고객 당 이용금액은 1회당 $100~$150이 49%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150~$200이 27%의 비율을 보였다.

해외직구 시 주로 이용하는 국가는 미국이 75%로 가장 많았으며, 영국, 일본, 독일, 중국, 이탈리아가 뒤를 이었다.해외직구 이용주기는 57%의 응답자가 1개월에 1번 이상이라고 답했으며, 2~3개월 주기로 1번 정도 한다는 응답자가 19%를 차지했다. 앞으로의 해외직구 계획에 대해서 59%가 더 많이 할 계획이며, 39%는 현재 이용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 답했다.

남성의 경우 해외직구 시 선호하는 카테고리로 남성복, 신발, 전자제품을 순서대로 꼽았으며, 여성은 신발을 가장 선호하고 그 뒤를 이어 여성복, 유아용품 및 남성복을 구매하는 트렌드를 보였다. 

남녀 전 연령대 모두 가장 선호하는 웹사이트로 아마존(Amazon)을 이용한다고 답했다. 갭(GAP)의 경우 3·40대 남성과 20대부터 40대까지의 여성 응답자가 모두 해외직구 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꼽았다.


이베이츠 임수진 이사는 “지난 해 10월 한국 웹사이트를 오픈한 이래,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이베이츠 코리아는 2014년 상반기에만 매출 및 거래액이 3.5배 성장했으며, 고객 계정에 적립된 캐시백만 1억원에 육박한다”며, “이번 고객 설문조사의 결과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앞으로도 해외직구는 지속적인 쇼핑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맞게 이베이츠도 해외직구에 필요한 쇼핑 정보와 캐시백 혜택을 더 풍부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해외직구 선호 사이트 아마존, 이베이 順…직구의 매력은 '가격'
<이미지제공=이베이츠(EB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