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4년 전인 2009년의 매출(3조 8523억 원)과 비교하면 약 3조 원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이렇게 면세점 시장이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업계에서도 그간 면세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리빙 제품들을 입점시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화장품, 패션 잡화 등의 품목을 취급한다는 인식을 주던 면세점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이다.
특히 해당 브랜드들은 자사의 히트 상품을 앞세워 선구적으로 면세점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추는 동시에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업계 최초, 동화면세점 입점 쎌바이오텍 ‘듀오락 트래블킷(여행용 패키지)’ 3종
![]() |
‘듀오락 스탑’은 쎌바이오텍이 특허 취득한 항균용 유산균 사균체 제조 방법을 적용, 여행용 물갈이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사균체와 생균을 함유해 장 내 유해균을 빠른 시간 내에 체외로 내보낼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설사 완화를 위해 복용하는 지사제와 달리 식물성 캡슐을 사용, 안전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췄다.
평소 민감한 장을 위해 복용하면 좋은 ‘듀오락 케어’는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맞춤 설계된 식물성 캡슐 제품으로 여행 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며, ‘듀오락 츄어블’은 씹어 먹는 제형으로 물 없이도 복용할 수 있어 휴대성을 높였다. 3종 제품 모두 12일분 소용량 구성에 낱개 단위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 여행객의 편의성을 더했다.
▶유모차 업계 최초, 롯데면세점 입점 ‘맥클라렌 유모차’
![]() |
두 제품 모두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입점 이후 꾸준한 판매량을 달성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BMW 유모차’는 입점 된 블랙, 블루, 실버 3가지 모델 모두 1차 판매 수량이 조기 완판될 만큼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는 업체 측 설명이다.
▶분유 업계 최초, 롯데면세점 입점한 일동후디스 ‘청정분유 3종’
아이를 동반한 휴양 여행이 늘어나면서 분유 업계도 면세점 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분유 업계 최초로 자사의 청정분유 3종 ‘후디스 프리미엄 산양유아식’, ‘트루맘 뉴클래스퀸’과 ‘트루맘 후레쉬’를 롯데면세점에 입점시켜 여행 시 부모들이 간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후디스 청정분유 3종은 국내 최초로 청정국가 뉴질랜드, 호주의 사계절 자연방목 원유로 현지에서 직접 제조해 안전성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 이 중 ‘후디스 프리미엄 산양유아식’은 모유에 가까운 영양구성으로 아기의 소화 흡수율을 높이고 알레르기 걱정을 낮춘 뉴질랜드 산양원유로 만들어져 국내 분유 제품의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미지제공=쎌바이오텍, 맥클라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