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은 물론이고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 취미로 커피를 배우는 이들까지 다양한 층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을 찾는다.

이때문에 프랜차이즈 커피전문브랜드의 교육장이 주목받고 있다.

먼저, 오피스빌딩이 밀집된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커피베이 아카데미는 시리어스 레저족에 맞게 다채로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커피베이 아카데미(www.cnba.co.kr)는 커피 취향과 적성 등을 알아보며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는 ‘나만의 커피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총 2회 수업인 ‘나만의 커피클래스’는 바리스타 자격증 전문 교육에 앞서 가볍게 커피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수강료도 매우 저렴해 커피를 처음 접하는 이들이 부담 없이 수강하는 클래스다. 

이런 바리스타 교육은 예비창업자들은 물론,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와 점주 교육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가 하면, 창업자들의 여러경험치를 들을수 직간접으로 도움이 된다.
커피 바리스타 교육장이 중요한 이유.. 커피전문점 창업 필수..

요거프레소 역시, 이달초 커피전문가를 양성하는 바리스타 아카데미를 확장 이전 오픈 했다.

요거프레소는 기존 본사에 위치했었던 바리스타 아카데미를 독립된 공간으로 이전하고 60평 규모의 점주교육 및 휴식공간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바리스타 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들과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바리스타 양성 아카데미로 700호점 개점을 앞두고 있는 요거프레소의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가 녹아있다. 

커피 이론 교육에서부터 서비스 교육까지 8단계의 커리큘럼을 통해 창업을 위한 가장 빠르고 전문적인 길을 소개한다. 특히 실무위주의 커피교육으로 커피 제조에 익숙하지 않은 예비창업자들과 점주들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 교육이 특징이다.

요거프레소 장수연 본부장은 “바리스타 아카데미 확장∙이전으로 700여개의 가맹점에 한층 더 수준 높은 음료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호응도가 높은 만큼 향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커리큘럼 진행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앞으로의 운영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