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처세왕' 서인국, 18세 감성 '자유분방한 비즈니스 룩'



없는 고등학생의 '대기업 간부 입성기'를 그린 tvN 월화드라마 '고교처세왕' 속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의 패션이 시청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극중 고등학교 하키 선수인18세 서인국(이민석 역)은 비즈니스 룩 속 감춰진 순수한 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교복패션과 수트 패션을 동시에 자신만의 개성으로 연출한 서인국의 고교처세왕 스타일을 살펴보자.



남성 비즈니스 룩의 기본 공식을 과감히 깼다. '고교처세왕' 속 서인국은 차분한 수트에 스트라이프 혹은 도트 패턴이 가미된 타이로 포인트를 줬다. 그는 포인트 수트룩에 격식을 갖춘 구두보다 스니커즈를 매치해 10대 감성이 묻어나는 활동적인 스타일링을 표현했다. 특히서인국은 반항적이고 자유분방해 보이는 포인트 셔츠에 클래식한 시계로 무게감을 실어 유능한 형, 이형석의 모습을 동시에 연출해 멋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스타일링TIP : 비즈니스 룩으로 '나도 패셔니스타'


딱딱하고 격식을 차려야하는 비즈니스 룩을 연출해야하는 시대는 지났다. 많은 회사에서 편안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연출해도 되는 ‘캐주얼 데이’를 실행함으로써, 멋스러운 비즈니스 룩을 즐길 수 있다. 극중 서인국의 수트 패션처럼 베이직한 셔츠에 독특한 타이로 포인트 스타일링을 연출하거나 패턴이 가미된 셔츠를 착용해 비즈니스 속 패셔니스타가 돼보자.


'고교처세왕' 서인국, 18세 감성 '자유분방한 비즈니스 룩'


▶브랜드 : 서인국이 선보인 수트와 시계는 각각 '휴고', '프레드릭 콘스탄트'의 제품이다.



한편, 지난 7월 15일 방송된 '고교처세왕' 10회에서는 파티장에서 민석과 진우(이수혁 분)가 주먹다짐을 하는 장면이 그려져 시청자들의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사진=tvN '고교처세왕', 휴고, 프레드릭 콘스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