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를 이기는 데에는 슬리브리스, 크롭탑, 시스루 등 노출 아이템만한 게 없다. 소매가 없거나 어깨끈, 허리가 살짝 드러나는 크롭탑 등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패션 아이템은 여름마다 찾게 되는 트렌디한 아이템이지만 세련된 노출 패션을 연출하기란 쉽지 않다. 올여름에는 노출 패션이라 할지라도 무조건 섹시한 스타일을 고집하기 보다는 2014 여름 트렌드에 맞춘 스포티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루즈핏이 대세


지난해 트렌드였던 루즈핏의 강세가 여름에도 이어진 가운데 여름 아이템 역시 헐렁하고 여유로운 핏이 인기다. 캐주얼해 보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자아내는 루즈핏 탑은 마, 시어서커 등 시원한 여름 소재와 만나 착용감까지 배가되고 있다.



특히 시스루 룩은 다른 소재와의 매치를 통해 색상과 소재를 배합하거나 레이어드 룩으로 연출되고 있으며 소재나 색상이 다양해진 것이 특징이다. 이런 시스루 상의에는 무릎길이의 하프팬츠, 끈을 넣은 마 소재의 통바지, 스커트 등을 매치할 수 있으며 핫팬츠나 미니스커트를 함께 입으면 각선미를 뽐낼 수 있다.


한 여름 시원한 노출 패션에 도전하라
▶캐주얼하게 소화하는 노출패션


팔뚝과 가슴을 드러내고 싶지 않다면 슬리브리스보다 한층 여유로운 어깨 끈의 제품을 선택해보자. 혹은 빈티지한 레터링이 가미된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캐주얼한 느낌을 배가할 수 있다.



노출패션을 할 때는 특히 속옷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슬리브리스나 톱을 입을 때는 속옷을 노출하기 보다는 보색 컬러의 탑을 레이어링한다면 더욱 단정하고 세련돼 보인다. 또한 슬리브리스 제품이나 시수르 소재의 제품들은 대부분 소재가 얇기 때문에 봉제 선을 없앤 누드 톤의 속옷이 필수다.



▶브랜드&가격 : 톱과 팬츠 모두 ‘드라이프’의 제품이며 가격은 각각 3만 4000원, 7만 9000원이다.


<사진=드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