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부머의 증가, 청년 취업란 등으로 외식업 창업 시장의 경쟁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 게다가 장기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불황은 외식업주들을 더욱 힘들게 한다. 하지만 각박한 현실에도 불구하고 대박 음식점은 여전히 매출 신장을 이루고 있다. 

성공한 외식경영인들을 살펴보면 이들은 철저하게 외식업에 대해 공부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외식업에 대한 실무적인 강연을 듣기란 쉽지 않다. 대부분의 강연이 이론 위주이기 때문이다.
▲ 제공=월간 외식경영
▲ 제공=월간 외식경영

이에 월간외식경영 부설 아이푸드창업아카데미에서 ‘제 2기 단기 외식경영석사과정 Mini-MRA 과정’을 모집한다. 

단기 외식경영석사과정 Mini-MRA 교육은, 단순한 이론 교육이 아닌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실제사례와 교육생 간의 경험 교류를 통해 이론의 현장 적용을 체험하는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석사) 과정의 외식관리자형 교육 과정이다.
단기 외식경영석사과정 Mini-MRA의 수강을 통해 외식 분야에 필요한 핵심과목의 이론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경력을 가진 교육생과의 경험 공유를 통해 자신이 근무하는 매장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실제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교육으로 평가 받고 있는 서브세이프(ServSafe) 과정이 도입돼 있어 교육 후 서브세이프 국제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서브세이프 과정은 식품안전 및 위생에 관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 인증 과정으로 ‘미국 레스토랑협회(NRA)'이 주관하는 교육과정이다. 또한 외식관련 추천도서를 읽고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는 독서토론시간을 통해 외식산업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일정 : 2014년 8월 19일(화)~2014년 10월 14일(화) (매주 화요일 13:00~19:00, 6시간)
대상 : 점장, 개인점포 점주, 점장을 희망하는 중간관리자
참가비 : 99만원(부가세 별도) 교재비 등 제비용 포함
모집인원 : 20명 선착순 마감
특전 : 전 과정을 통해 개인별, 조별 학습과정을 평가할 예정이며 최우수 졸업자에게는 일본 외식과정연수 항공권 제공